본문 바로가기
80년대가요

조용필 고추 잠자리 가사 동영상

by 꿈꾸는몽당연필 2022. 6. 27.
반응형

조용필 고추잠자리

'고추잠자리'는 조용필의 3집 앨범(1981년) sideB에 들어가 있는 곡이다. 가사를 찬찬히 읽어보면 엄마를 잃어버린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엄마를 기다리다 고추잠자리를 발견하고 노를 모습이다. 가사는 김순곤이 썼다. 김순곤에게 여자 친구가 있었는데 그녀는 어린 시절 부모가 이혼하고 엄마 소식을 듣지 못하며 지냈다고 한다. 어디에 계신지도 모르는 엄마를 기다리며 그리워하는 여자를 보며 고추 잠자리 가사를 썼다고 한다.

 

TBC 방송국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고운 노랫말 공모전이 있어서 참가했는데 상을 탔다고 한다. 조용필은 가사가 맘에 들어 배낭을 하나 메고 시골을 돌아다니면서 고추잠자리가 탄생한 것이다. 엄마를 잃은 어린아이들에게 바치는 노래라고 해야 할 것 같다.

고추 잠자리

가사

가을빛 물든 언덕에

들꽃 따로 왔다가 잠든 나

엄마야 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

외로움 젖은 마음으로

하늘을 보면 흰 구름만 흘러가고

나는 어지러워 어지럼 뱅뱅

날아가는 고추잠자리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니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싶지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슬퍼지지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울고싶지

가을빛 물든 언덕에

들꽃 따로 왔다가 잠든 나

엄마야 나는 어디로 가는 걸까

외로움 젖은 마음으로

하늘을 보면 흰 구름만 흘러가고

나는 어지러워 어지럼 뱅뱅

날아가는 고추 잠자리

아마 나는 아직은 어린가봐 그런가봐

엄마야 나는 왜 자꾸만 기다리니

엄마야 나는 왜 갑자기 보고싶지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 라라라라

 

 

 

 

 

 

조용필 노래 모음 앨범 목록

조용필 노래 모음 조용필의 노래를 발매 연대별로 정리했습니다. 출신 연도가 정확하지 않거나 모르는 곡은 제목만 열거했습니다. 글은 필요에 따라 수정됩니다. 비공식 데뷔 앨범 조용필은 정

old-mus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