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년대가요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by Ἀμφίων 2021. 4. 26.
반응형

임영웅 별빛같은 나의 사랑아

 

작사 설운도
작곡 설운도
노래 임영웅
편곡 송기영

젊은 트로트 가수의 대명사 임영웅이 2021년 3월 9일 싱글곡인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발표했다. 이곡은 설운도가 임영웅을 위해 만든 곡이라고 한다.

 

가사

당신이 얼마나 내게
소중한 사람인지
세월이 흐르고 보니
이제 알 것 같아요
당신이 얼마나 내게
필요한 사람인지
세월이 지나고 보니
이제 알 것 같아요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당신은 나의 영원한 사랑
사랑해요 사랑해요
날 믿고 따라준 사람
고마워요 행복합니다
왜 이리 눈물이 나요
밤하늘에 빛나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당신은 나의 영원한 사랑
사랑해요 사랑해요
날 믿고 따라준 사람
고마워요 행복합니다
왜 이리 눈물이 나요
왜 이리 눈물이 나요

 

 

 

 

 

가사를 보면 세월이 지나 당신(아내?)의 사랑을 깨달았다는 내용이다. 처음에 알지 못했던 당신의 사랑을 세월이 흐르고 보니 알게 되었다. 세월이 지나는 동안 많은 어려움이 있고 고통이 닥친다. 하지만 진정한 사랑은 역경 속에서도 변질되지 않고 빛나는 법이다. 그 사랑은 '밤하늘에 빛나는 별 빛'과 같다.

화자는 그 사람을 깨닫고 나니 고마워하며 눈물을 흘린다. 그리고 '나의 영원한 사랑'이라 고백한다. 아직 많이 어린 임영웅의 세대에 어울리지 않는 곡이다. 충분한 연세가 들어야 이해 가능한 가사다. 찰나적 감정으로 살아가는 젊은 나이에 감성에는 그다지 어울려 보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왜 임영웅에게 이 노래는 잘 어울리는 것일까?

먼저 트로트라는 노래 성향 때문이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에서 진을 차지할 만큼 트로트의 실력자가 비록 아직 젊지만 철이든 노래를 부르기에 적합한 스타일인 것이다.

또 하나의 임영웅의 성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임영웅은 효자로 잘 알려진 인물이다. 어머니에게도 극진히 효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성격이 좋다는 이야기기가 자자하다. 바로 이러한 철든 임영웅에게 철든 노래는 제격인 것이다. 설운도가 처음부터 임영웅에게 선물하기 위해 준비한 곡이라고 하니 그 또한 잘 맞는 것 같다.

 

 

 

 

 

 

반응형